티스토리 뷰

목차



    실업급여를 받는다면 얼마나 받는지 기간과 금액이 궁금하실 겁니다. 2024년 적용된 최신 실업급여 계산기는 아래 링크에서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실업급여 모의 계산

     

     

     

     

    고용보험에 가입하신 분이라면 피보험자가 비자발적으로 실직한 경우에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절대 자발적으로 퇴직한 분은 자격이 아닙니다. 

     

    이직 전 일정기간 동안 근로자 예술인 자영업자 중 2개 이상의 피보험자격을 취득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모의계산이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 찾기

     

     

     

     

    실업급여 자격조건

     

     

     

     

    실업급여를 받으려면 자격이 있습니다. 이직일의 다음 달부터 12개월 내에 수급자게 부여되는 소정급여일수한도로 구직급여가 지급되므로 소정급여일수가 남아 있다 하더라도 수급기간이 만료되면 남은 소정급여 일수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실업급여 모의계산 방법

     

     

     

     

     

    퇴사나이를 입력 후 고용보험 기간은 정확히 입력하시면 됩니다. 월평균입금은 퇴사직전에 3개월간 받은 입금입니다. 1일 소정근로시간은 대부분 8시간이므로 8시간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퇴직 시 약 800만 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보통 하루에 6만 원 정도이고 예상지급일수는 120일 4 달입니다.

    하지만 받는 조건이 있습니다. 반드시 구직활동을 해야 합니다. 이력서를 제출하고 면접을 보는 등 구직활동이 있어야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